조세특례제한법 제104조의26 (정비사업조합 설립인가등의 취소에 따른 채권의 손금산입)
이 법령의 취지
이 법은 조세(租稅)의 감면 또는 중과(重課) 등 조세특례와 이의 제한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과세(課稅)의 공평을 도모하고 조세정책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. <개정 2020.6.9>
1. 공식 조문 원문
①「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」 제22조에 따라 추진위원회의 승인 또는 조합 설립인가가 취소된 경우 해당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선정된 설계자ㆍ시공자 또는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(이하 이 조에서 "시공자등"이라 한다)가 다음 각 호에 따라 2027년 12월 31일까지 추진위원회 또는 조합(연대보증인을 포함한다. 이하 이 조에서 "조합등"이라 한다)에 대한 채권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해당 채권의 가액은 시공자등이 해당 사업연도의 소득금액을 계산할 때 손금에 산입할 수 있다. <개정 2015.12.15, 2017.2.8, 2017.12.19, 2020.12.29, 2021.12.28, 2024.12.31>
1.시공자등이 「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」 제133조에 따른 채권확인서를 시장ㆍ군수에게 제출하고 해당 채권확인서에 따라 조합등에 대한 채권을 포기하는 경우
2.시공자등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조합등에 대한 채권을 전부 포기하는 경우
②제1항에 따라 시공자등이 채권을 포기함에 따라 조합등이 얻는 이익에 대해서는 「상속세 및 증여세법」에 따른 증여 또는 「법인세법」에 따른 익금으로 보지 아니한다.
2. 확인된 조문 연결
조세특례제한법 제104조의26를 중심으로 공식 자료의 공동 인용과 이 조문을 근거로 인용한 하위 규정만 표시합니다. 노드를 누르면 해당 조문으로 이동합니다.
현재 조문원문 인용 근거노드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대됩니다
이 법령의 자료
3. 인용 법령
이 조문을 인용한 하위 규정
하위 규정의 원문이 이 조문을 "법·영 제N조에 따라"로 인용한 경우입니다. 각 카드에 인용 문언을 표시합니다.
이 법령의 전체 조문에서 찾기 · 365개 펼치기
조세특례제한법 앞뒤 조문 이어 보기
제104조의21 · 대한주택공사 및 한국토지공사의 합병에 대한 법인세 과세특례제104조의22 · 기업의 운동경기부 등 설치ㆍ운영에 대한 과세특례제104조의23 · 국제회계기준 적용 내국법인등에 대한 대손충당금 환입액의 익금불산입제104조의24 ·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에 대한 세액감면제104조의25 · 석유제품 전자상거래에 대한 세액공제
이 법 전체 목차 365개 보기제104조의26 · 정비사업조합 설립인가등의 취소에 따른 채권의 손금산입지금 보는 조문
제104조의27 · 고배당기업 주식 배당소득에 대한 과세특례제104조의28 ·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에 대한 과세특례제104조의29 ·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과세특례제104조의30 ·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을 받은 화주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제104조의31 ·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에 대한 소득공제국가법령정보센터 원문 대조
law.go.kr 공식 원문 확인 →법적 효력은 발행기관의 공식 원문에 있으며 본 페이지는 참고 정보입니다.